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행

데이터저널 승인 2023.10.17 11:10 의견 0
X

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행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1일 16시 10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은 사용자의 수면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로,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은 에이슬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슬립은 자체 개발한 수면 분석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별 수면 단계, 무호흡증 여부 등을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알람' 서비스에는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수면 패턴을 감지한 후 기상 알람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에이슬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제휴를 통해 손님들에게 다채로운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이종산업과 협업을 바탕으로 금융과 비금융을 결합한 생활금융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지난 2015년 신설된 이후 올해 14기까지 총 176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온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로,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협업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생활/제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저작권자 ⓒ 데이터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