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부산국제영화제에 'LG 올레드 상' 신설

데이터저널 승인 2023.10.17 11:09 의견 0
X

LG전자, 부산국제영화제에 'LG 올레드 상' 신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13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영화 축제인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손잡고 신인/독립영화 감독에게 수여되는 'LG 올레드 뉴 커런츠', 'LG 올레드 비전' 2개 상을 신설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영화에 주어지는 'LG 올레드 뉴 커런츠 상'에는 파티판 분타릭(태국) 감독의 '솔리드 바이 더 씨'가, 한국 영화에 수여되는 'LG 올레드 비전 상'에는 정범, 허장 감독이 공동 연출한 '한 채'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3천만 원의 상금과 77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12일 시상식이 개최된 부산 'KNN시어터' 로비에서는 LG전자의 10년 올레드 기술력을 상징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모델명: 97M3)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현존 최대 크기인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120Hz 주사율 규격의 영상을 전송하는 무선 솔루션을 탑재했다.

시상식 무대에서는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77G3) 2대가 출품작 관련 영상을 소개했다.

LG전자는 이번 시상을 통해 국내외 재능 있는 신인 영화감독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압도적인 명암비와 색 표현력으로 많은 영화인들에게 영상품질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선택 받고 있는 LG 올레드 TV의 기술력을 알렸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LG전자 보도자료

저작권자 ⓒ 데이터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