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차세대 자동차 AI 플랫폼 '누구 오토 2.0' 출시

데이터저널 승인 2023.10.17 11:09 의견 0
X

SKT, 차세대 자동차 AI 플랫폼 '누구 오토 2.0'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이 운전자의 한 마디로 길 안내부터 일정 확인까지 한 번에 실행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차세대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2.0'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누구 오토'는 SKT만의 차량 최적화 음성인식 전처리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전용AI 플랫폼이다.

SKT는 '누구 오토 2.0' 업데이트에서 사용자가 별도의 조작 없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루틴 서비스'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루틴 서비스'는 운전자가 차량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도록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전자가 지정한 명령어를 말하거나, 특정 시각을 지정하면 원하는 기능들이 별도의 조작없이 연달아 실행된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출근하자'라는 명령어를 등록하고 말하면 ▲TMAP에서 회사로 길 안내를 시작하고 ▲운전자의 적정 에어컨 온도로 조절하며 ▲오늘 날씨와 일정 확인해주고 ▲최근에 들은 음악을 FLO에서 재생해준다.

SKT는 운전자의 일상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추가했다. ▲계정을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멜론 뮤직(Melon Music)' ▲차량에서도 일정 확인이 가능한 'Google 캘린더' ▲실시간으로 국내프로야구(KBO) 경기 일정, 결과, 선발투수 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야구' 서비스 ▲띠, 별자리, 생년월일별 '운세' 서비스가 그 예다.

SKT는 '누구 오토 2.0'의 화면 UI도 편리하게 변경했다. 운전자는 '홈 탭'에서 날씨, 일정, 루틴 등 운전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미디어 탭'에서 상황/장르별 추천 음악과 자주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누구 오토 2.0'은 기존 '누구 오토'가 탑재돼 있던 볼보 전 차종에 지원되며, 차량 내 앱스토어인 'TMAP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SKT 유영미 NUGU 담당은 "'누구 오토 2.0'을 통해 고객과 자동차사들에게 한층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만의 사람을 향하는 AI 기술로 No.1 모빌리티 AI 플랫폼 리더십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SK텔레콤 보도자료

저작권자 ⓒ 데이터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